[JAVA] SWITCH 문
2021. 3. 10. 13:46728x90
흐릿한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.
SWITCH 문
switch문은 어떤 변수의 값에 따라서 문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제어문이다.
-
switch문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는 switch, case, default, break 이다.
-
switch문
switch(변수){
case 값1 :
실행문;
break;
case 값2 :
실행문;
break;
default;
}
value의 값이 1일 경우 1을 출력하고, 2일 경우는 2를 출력하고, 3일 경우는 3을 출력하고, 그 외에는 그 외의 숫자가 출력된다.
int value = 1;
switch(value)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1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2");
break;
case 3 :
System.out.println("3");
break;
default :
System.out.println("그 외의 숫자");
}
case 1:
System.out.println("1")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2");
case 3 :
System.out.println("3");
default :
System.out.println("그 외의 숫자");
break를 제거하면 value가 1일 경우 1일 출력되고 switch문장을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
1,2,3, 그외의숫자가 연속해서 실행된다. break문장이 있을 경우와 없을 경우를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.
참고하세요
JDK7이전에는 switch다음 괄호안에 정수타입의 변수만 올 수 있었습니다. 그런데 JDK7부터는 switch다음 괄호안에 문자열 타입의 변수도 올 수 있습니다.
String str = "A";
switch(str){
case "A":
System.out.println("1");
case "B":
System.out.println("2");
case "C" :
System.out.println("3");
default :
System.out.println("그 외의 숫자");
}
문자열의 값에 따라서 case블록의 내용이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↓아래 사진이 저의 구독버튼입니다 ~
눌러주고 가시면 내일 좋은일 생기실꺼에요++! ^∪^
↓ 하트♥를 눌러주시면 블로거(>ㅁ<)에게 큰 힘이 됩니다 = ^∪^
728x90